캐논카메라 , 캐논 EOS R5 Mark II, Canon EOS R5 Mark II
캐논카메라 , 캐논 EOS R5 Mark II,
Canon EOS R5 Mark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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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MP Stacked CMOS sensor
- Eye-controlled AF subject selection
- Up to 30fps continuous shooting with blackout free viewfinder
- In-body stabilization rated at up to 8.5EV correction, coordinated with lens
- Pre-burst capture (up to 0.5 sec in stills, 3 or 5 sec in video)
- 8K Raw video capture up to 60p
- Canon C-Log2 profile
- Waveforms and false color display
- AF trained by machine learning for specific sports
- AI-enhanced post-shot noise reduction or upscaling
- Wi-Fi 6E (802.11ax)
- 1x CFexpress Type B, 1x UHS-II 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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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on's EOS R5 II is the company's latest high-end, full-frame mirrorless camera, which now gains a Stacked CMOS sensor and many of the autofocus features of the company's new flagship R1 model.
"캐논"의 EOS R5 II는 캐논의 최신 하이엔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이제 스택형 CMOS 센서와 새로운 플래그십 R1 모델의
많은 자동 초점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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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iggest change in the EOS R5 II is the move to a Stacked CMOS sensor. As we've seen before, this allows the camera to read out its sensor much, much faster than conventional BSI or FSI chips. This speed allows the camera to capture 8K video at up to 60p and bursts of stills at up to 30fps.
"캐논"의 EOS R5 II에 가장 큰 변화는 스택형 CMOS 센서로 이동했다는 점입니다.
앞서 보았듯이 이 기능을 통해 카메라는 기존 BSI 또는 FSI 칩보다
훨씬 더 빠르게 센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속도를 통해 카메라는 최대 60fps에서 8K 비디오를 캡처하고
최대 30fps에서 스틸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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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30fps is too much for the shooting you do, the camera can be customized to shoot at 20, 15, 10 or 5fps instead. We found the readout rate in stills mode to be 6.3ms (∼1/160 sec) and that it appears to read out in 16-line chunks. This is a fair bit slower than the likes of the Z8 (∼1/270).
"캐논"의 EOS R5 II는 30fps가 촬영에 부담스럽다면
카메라를 20, 15, 10 또는 5fps로 촬영하도록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모드에서의 판독 속도는 6.3ms(~1/160초)이며
16줄 청크 단위로 판독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Z8(~1/270)보다
상당히 느린 속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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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s sensor uses Canon's Dual Pixel AF design, with two photodiodes for each pixel location, meaning almost the entire sensor can be used for phase-detection autofocus. But it does not have the cross-type arrangement used in the EOS R1. It also omits the original R5's Dual Pixel RAW option, but we suspect very few people found a good use for this.
"캐논"의 EOS R5 II에 센서는 픽셀 위치마다
두 개의 포토 다이오드가 있는 캐논의 듀얼 픽셀 AF 설계를 사용하므로
거의 전체 센서를 위상 감지 자동 초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OS R1에 사용되는 교차 유형 배열이 없습니다.
또한 원래 R5의 듀얼 픽셀 RAW 옵션은 생략되었지만
이에 적합한 사용처를 찾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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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gets the same updated version of Eye-control AF that appears in the R1. Like the first modern version in the EOS R3, this lets you select a subject to focus on by looking in its direction: as soon as you half-press the shutter button or hit AF-On to initiate focusing, the camera will pick the subject nearest to where it thinks you're looking.
"캐논"의 EOS R5 II는 R1에 표시되는 것과 동일한 업데이트된 버전의
시선 조절 AF를 제공합니다.
EOS R3의 첫 번째 최신 버전과 마찬가지로,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거나
AF-On을 눌러 초점을 맞추는 즉시 카메라가 자신이 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위치에
가장 가까운 피사체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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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test version has sensors with a wider field of view, to get a better view of the eye as a whole, and revised algorithms that should work better when the eye is further from the viewfinder. This should be particularly useful for people wearing glasses and is supported with an eyeglasses detection mode, to avoid it getting confused by the additional lens and distance between the sensors and the photographer's eye.
"캐논"의 EOS R5 II에 최신 버전에는 시야가 넓어 눈 전체를 더 잘 볼 수 있는 센서와
뷰파인더에서 눈이 멀었을 때 더 잘 작동하는 수정된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안경을 착용한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센서와
사진작가의 눈 사이의 추가 렌즈 및 거리로 인해 혼동되지 않도록 안경 감지 모드가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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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tacked sensor underpins many of the leaps forward in the EOS R5 II's video capabilities, but in addition to the newfound speed, Canon has worked to enhance the camera's usability as a video camera, borrowing features from its Cinema EOS line (at last).
"캐논"의 EOS R5 II에 스택형 센서는 EOS R5 II의 비디오 기능에서
많은 도약을 뒷받침하지만,
새로운 속도 외에도 캐논은 시네마 EOS 라인의 기능을 차용하여
비디오 카메라로서의 카메라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마침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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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 in addition to the camera's 8K and internal Raw capabilities, the R5 II also becomes the first camera in the main EOS line to gain waveforms, a false color display and zebras and to make it easier to optimize exposure. It also has a tally lamp, to let a person in front of the camera know when it's recording.
"캐논"의 EOS R5 II는 카메라의 8K 및 내부 로우 기능 외에도
R5 II는 메인 EOS 라인에서 파형, 거짓 색상 디스플레이 및 얼룩말을 얻고
노출을 더 쉽게 최적화할 수 있는 최초의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또한 카메라 앞에 있는 사람에게 녹화 시점을 알려주는 집계 램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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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amera can also capture high quality footage (8K Raw or 4K compressed) to its CFexpress card while recording lower resolution and more heavily subsampled and compressed proxy footage to the SD card.
"캐논"의 EOS R5 II 카메라는 CF Express 카드에
고품질 영상(8K Raw 또는 4K 압축)을 캡처하는 동시에 해상도가 낮고
서브샘플링 및 압축된 프록시 영상을 SD 카드에 더 많이 기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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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can capture either 8K Raw footage at up to 60p or 'SRAW' 4K video at up to 60p. Both options use the 1.89:1 aspect ratio DCI format. Canon hasn't given details on how the 4K Raw is generated (downscaling or sub-sampling). The camera uses Canon's compressed 'Raw Light' format for the 50 and 60p footage, to keep file sizes manageable.
"캐논"의 EOS R5 II는 최대 60p의 8K Raw 영상 또는
최대 60p의 'SRAW' 4K 영상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두 옵션 모두 1.89:1 종횡비 DCI 형식을 사용합니다. 캐논은 4K Raw가
어떻게 생성되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다운스케일링 또는 서브 샘플링).
카메라는 50p 및 60p 영상에 대해 캐논의 압축된 'Raw Light' 형식을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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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th DaVinci Resolve and Adobe's Premiere appear to support Canon's Raw and Raw Light formats natively, while Apple's Final Cut Pro or Avid Media Composer require the installation of a plugin from Canon.
"캐논"의 EOS R5 II는 다빈치 리졸브와 Adobe의 프리미어는
모두 캐논의 로우 라이트 및 로우 라이트 형식을 기본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며,
Apple의 파이널 컷 프로 또는 Avid 미디어 작곡가는 캐논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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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w video allows a slightly greater degree of lightness adjustment (often incorrectly described as "ISO" or "Exposure" adjustment), and white balance correction than compressed and gamma-encoded footage. It's not anything like as big a difference as Raw vs. JPEG in stills, though, as 10-bit Log files can fully encode the sensor output and are designed for tonal edits in a way that JPEGs aren't, and the Raw footage is typically 12-bit.
"캐논"의 EOS R5 II에 원시 비디오는 압축 및 감마 인코딩된 비디오보다
약간 더 큰 밝기 조정(흔히 "ISO" 또는 "노출" 조정으로 잘못 설명됨)과
화이트 밸런스 보정을 허용합니다.
하지만 10비트 로그 파일은 센서 출력을 완전히 인코딩할 수 있고
JPEG가 아닌 방식으로 톤 편집을 위해 설계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원시 비디오는 12비트이기 때문에 스틸의 원시 비디오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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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w shooting also gives much more control over noise reduction and sharpening, which are typically applied to some degree in gamma-encoded files, giving more freedom but adding an extra step to the workflow.
"캐논"의 EOS R5 II는 원시 촬영은 감마 인코딩 파일에서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적용되는 노이즈 감소 및
선명화를 훨씬 더 많이 제어하여 더 많은 자유를 주지만 워크플로에 추가 단계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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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5 II's compressed video options are more extensive, giving the choice of 8K or 4K derived from 8K at up to 30p. Both of these options are available in the 1.89:1 DCI aspect ratio or in the 16:9 UHD shape, which crops the edges of the footage in a little.
"캐논"의 EOS R5 II에 압축 비디오 옵션은 더 광범위하여 최대 30p에서 8K 또는 8K에서 파생된 4K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옵션 모두 1.89:1 DCI 종횡비 또는 16:9 UHD 모양으로 제공되므로
영상의 가장자리를 조금만 잘라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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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5 II can also shoot sub-sampled DCI or UHD 4K at up to 120p, while maintaining the same angle-of-view. We measured the DCI 8K as having a rolling shutter figure of 12.6ms (∼1/80 sec), which suggests the main reason to shoot the less detailed sub-sampled footage will be to access those faster frame rates or to avoid any heat concerns, rather than because of any need to lower rolling shutter.
"캐논"의 EOS R5 II는 동일한 화각을 유지하면서
서브 샘플링된 DCI 또는 UHD 4K를 최대 120p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DCI 8K는 롤링 셔터 수치가 12.6ms(~1/80초)인 것으로 측정되었으며,
이는 덜 상세한 서브 샘플링 영상을 촬영하는
주된 이유가 롤링 셔터를 낮출 필요가 있기 때문이라기보다는
더 빠른 프레임 속도에 액세스하거나 열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일 것임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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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 this there are DCI and UHD 4K options taken from an approximately APS-C part of the sensor. There are also options to capture 2048 x 1080 full-width or edge-cropped Full HD footage at up to 240p, with APS-C versions of each available at up to 120p.
그 외에도 "캐논"의 EOS R5 II 센서의 대략적인 APS-C 부분에서 가져온
DCI 및 UHD 4K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2048 x 1080 풀폭 또는 에지 크롭 풀 HD 영상을 최대 240p로 캡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각각의 APS-C 버전은 최대 120p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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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gains the ability to capture C-Log2 footage, as well as C-Log3. C-Log3 is a more expansive version of the original C-Log profile, but C-Log2 is a curve designed to encode an even wider dynamic range.
"캐논"의 EOS R5 II는 C-Log2 영상과 C-Log3를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Log3는 원래 C-Log 프로필의 더 확장된 버전이지만,
C-Log2는 훨씬 더 넓은 동적 범위를 인코딩하도록 설계된 곡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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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is the first camera outside the Cinema EOS range to be able to capture C-Log2, which makes it much easier to use in a workflow alongside those cameras.
Also aiding cross-compatibility is the adoption of the XF-AVC S and XF-HEVC S formats, which are the same as used on Canon's Cinema EOS and pro camcorder lines. Both options allow 10-bit 4:2:2 capture, but with the H.264-based XF-AVC S format dropping to 8-bit if you select 4:2:0 chroma sub-sampling, whereas the H-265-based XF-HEVC S files give you a choice of 8 or 10-bit for 4:2:0 capture.
"캐논"의 EOS R5 II는 C-Log2를 촬영할 수 있는
시네마 EOS 제품군 외부의 최초의 카메라로,
이러한 카메라와 함께 워크플로우에서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차 호환성을 지원하는 것은 캐논의 시네마 EOS 및
프로 캠코더 라인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XF-AVC S 및 XF-HEVC S 형식을 채택한 것입니다.
두 옵션 모두 10비트 4:2:2 캡처를 허용하지만, 4:2:0 크로마 서브 샘플링을 선택하면 H.264 기반 XF-AVC S 형식이 8비트로 떨어지는 반면,
H-265 기반 XF-HEVC S 파일은 4:2:0 캡처를 위해 8비트 또는
10비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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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continues to be able to record HDR PQ footage for display on HDR displays. Interestingly, the HDR PQ option can be combined with the HDR Video mode that simultaneously captures normally and unexposed footage to add additional highlights to the end result (at up to 8K/30 or
"캐논"의 EOS R5 II는 HDR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기 위해
HDR PQ 영상을 계속 녹화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HDR PQ 옵션은 정상 및 노출되지 않은 영상을 동시에 캡처하는
HDR 비디오 모드와 결합하여 최종 결과(최대 8K/30 또는 4K/60)에
추가 하이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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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5 II's body is extremely similar to that of its predecessor: similar enough that it's BG-R20 battery grip can be used with the existing model. The only major external change is that, like the EOS R6 II, the power On/Off switch on the top left-hand corner is now a stills/video switch, and the power control is now around the rear command dial on the top plate.
This change will no doubt infuriate upgraders who've become used to the handling of the existing R5, but after a couple of days of accidentally flicking to photo mode, rather than finding the power switch, it soon enough becomes second nature.
This is no bad thing, as we really liked the way the original R5 handled: it's a pretty large camera but its grip is very well shaped and proportioned, and the controls were all well placed and comfortable to use for extended periods.
"캐논"의 EOS R5 II 카메라 차체는 이전 모델과 매우 유사하며,
기존 모델과 함께 BG-R20 배터리 그립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유사합니다.
유일한 주요 외부 변화는 EOS R6 II와 마찬가지로 왼쪽 상단의
전원 켜기/끄기 스위치가 이제 스틸/비디오 스위치가 되고 전원 컨트롤이
상단 플레이트의 후면 명령 다이얼 주위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의심할 여지없이 기존 R5의 처리에 익숙해진
업그레이드자들을 분노하게 만들겠지만,
며칠 동안 실수로 사진 모드로 전환한 후 전원 스위치를 찾기는커녕
곧 제2의 특성이 될 것입니다.
"캐논"의 EOS R5 II는 큰 카메라이지만 그립감과 비율이 매우 우수하고
컨트롤이 모두 잘 배치되어 장시간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에서
오리지널 R5의 핸들링 방식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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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can be paired with the $350 BG-R20 battery grip that can also be used with the original R5, R6 and R6 II, but it can also be used with two additional accessory grips that are exclusively designed to work with it. The first is a BG-R20EP battery grip that includes an Ethernet port, giving 2.5 Base-T connections, costing
"캐논"의 EOS R5 II는 오리지널 R5, R6 및 R6 II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350달러짜리 BG-R20 배터리 그립과 페어링할 수 있지만,
함께 사용하도록 전용으로 설계된 두 개의 액세서리 그립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더넷 포트가 포함된 BG-R20EP 배터리 그립으로,
2.5개의 기본-T 연결이 가능하며 가격은 $5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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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takes a new battery but, as is normal for Canon, it's also able to accept existing LP-E6N or E6NH (though not the original E6). The LP-E6P is able to provide more sustained power than previous versions, which is needed for a couple of functions, including Pre-burst shooting, HDMI Raw output, Dual Shooting (simultaneous stills + video) and use with high-powered devices mounted in the multi-function hotshoe. These functions and the camera's highest performance may not be available with older batteries.
"캐논"의 EOS R5 II는 새 배터리가 필요하지만,
캐논의 경우 일반적인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기존 LP-E6N 또는 E6NH(원래 E6는 아니지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P-E6P는 이전 버전보다 더 지속적인 전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프리버스트 촬영, HDMI 로우 출력, 듀얼 촬영(동시 스틸 + 비디오),
다기능 핫슈에 장착된 고성능 장치 사용 등 몇 가지 기능에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능과 카메라의 최고 성능은 구형 배터리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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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II still uses a 5.76M dot OLED panel and still maintains the 0.76x magnification but the optics have been significantly redesigned to allow the implementation of Eye-control AF. This makes the viewfinder appear larger as you look at the camera, but in practice, it's the same size when you're using it.
"캐논"의 EOS R5 II는 여전히 576만 도트 OLED 패널을 사용하고
0.76배의 배율을 유지하지만 광학 장치는 눈 조절 AF를 구현할 수 있도록
크게 재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볼 때 뷰파인더가 더 커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용할 때 크기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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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doesn't come across from the spec is that the new OLED panel can go much brighter than the one in the original R5 (though not as bright as the one in the R1), allowing the inclusion of the 'Optical Viewfinder Simulation' mode seen on the EOS R3. It cannot accurately preview HDR PQ shooting, though. There is also 1mm increase in the eyepoint, to 25mm, which means you can see the entire viewfinder panel from a tiny bit further away from the finder.
The rear screen remains the same 3.2", 2.1M dot, fully articulated unit.
"캐논"의 EOS R5 II 카메라 사양에서 볼 수 없는 점은
새로운 OLED 패널이 기존 R5 패널보다 훨씬 더 밝아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R1 패널만큼 밝지는 않지만). 하지만 HDR PQ 촬영을 정확하게 미리 볼 수는 없습니다.
또한 아이포인트가 25mm로 1mm 증가하여 파인더에서
조금 더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전체 뷰파인더 패널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 화면은 동일한 3.2인치, 210만 도트, 완전 관절형 유닛으로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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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OS R5 gains the multi-function hot shoe from the EOS R3. This has a row of contacts that can be used to feed a digital audio signal into the camera, allowing the use of the DM-E1D digital stereo mic; the contacts can also provide power to the ST-10 radio flash trigger or to provide a wired data connection to an Android smartphone using the AD-P1 adapter.
The shoe itself is sealed, but if you want to maintain a water-resistant seal with a weather-resistant flash, you'll need to use the AD-E1 adapter.
"캐논"의 EOS R5 II는 EOS R3에서 다기능 핫슈를 얻습니다.
카메라에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접점이 있어
DM-E1D 디지털 스테레오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접점은 ST-10 라디오 플래시 트리거에 전원을 공급하거나 AD-P1 어댑터를 사용하여 Android 스마트폰에 유선 데이터 연결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신발 자체는 밀봉되어 있지만, 내후성 플래시로 방수 밀봉을 유지하려면
AD-E1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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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before, the EOS R5 II has one CFexpress Type B card slot and one UHS-II SD slot. This means you're always likely to have a card that'll work with the camera, but also means there's a longer list of video modes that can't be saved to the smaller, slower card.
"캐논"의 EOS R5 II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EOS R5 II에는
CF Express Type B 카드 슬롯과 UHS-II SD 슬롯이 하나 있습니다.
즉, 카메라와 함께 작동하는 카드가 항상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더 작고 느린 카드에는 저장할 수 없는 비디오 모드 목록이 더 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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